[TEST ]2024-2 학위수여(졸업) 일정 및 제출서류 안내
2025.02.182024학년도 2학기 (2025.02.) 졸업 일정을 안내드리니, 이번 학기 졸업계획이 있는 학생은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학위수여(졸업) 관련 서류는 모두 공과대학 교학팀 학사담당자(108동 U203-2호)에게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지난 학기에 논문디펜스에서 탈락하여 다시 디펜스를 준비하는 학생들도 ‘졸업신청 및 논문심사위원위촉’을 진행해야 합니다.
학위수여 희망자 관련 안내사항 (필독)
① 졸업신청이 의무화되었습니다. (졸업신청: Portal Log in → 졸업 → 졸업관리 → 졸업사정신청 (~11.22.(금))
② 붙임의 석박사학위논문 작성 가이드라인을 반드시 정독하시어 양식이 잘 준수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③ 템플릿 사용시에도 반드시 가이드라인을 읽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④ 포털을 통해 심사위원을 위촉하고, 논문심사위원 위촉서와 승인서를 모두 시스템 업로드하고, 원본 서류는 소속 단과대학 교학팀으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⑤ 논문 작성 전 과정에서 연구윤리를 반드시 준수해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연구윤리 서약서(필수 제출)를 작성하면서 해당 내용도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2024 버전 양식으로 서명, 심사위원 위촉서와 함께 제출 ~11.27.(수))
⑥ 학과(부)별 졸업요건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학위논문 디펜스 방법 안내
① 디펜스 방식 (디펜스 마감: 12월 20일(금))
– 온라인 / 오프라인 /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중 학생 심사위원단(주심, 부심)이 협의하여 심사 방식 선정
② 서명을 받아야 하는 양식의 활용 방법
– 전자서명의 활용이 가능합니다. 단, 전자서명의 해상도가 너무 떨어지지 않도록 확인해주십시오.
– 심사위원위촉서: 포털 시스템을 통하여 심사위원 입력, 학생 본인 및 지도교수의 서명받아 제출 (전자서명 가능)
– 학위논문승인서: 외부심사위원이 온라인으로 참여하셔서 실제 서명을 받기 어려우신 경우 붙임파일 내 학위논문 승인서 pdf 양식을 활용하셔서 전자서명을 취합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캔본을 활용하시는 경우 해상도가 떨어질 수 있으니 가급적 붙임으로 드리는 양식 활용 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