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학과장 인사말

최은미 교수, 공학박사

UNIST 전기전자공학과에 오심을 환영합니다!

전기전자공학과는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시대에 인류의 삶을 지속가능하고 풍요롭게 하기 위한 기술의 핵심이 되는 공학 분야입니다. 반도체, AI 등 현재와 미래의 산업의 핵심이 되는 기술의 뿌리를 다루는 학문임과 동시에 양자, 로봇 등 혁신적 기술 도약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학문입니다. UNIST 전기전자공학과는 빠른 기술 변화의 시대에 요구되는 기술 개발의 중심지로 자리매김 하기 위하여 주요 연구그룹을 중심으로 한 도전적 연구 및 실용적 연구를 추구해 나가고 있습니다. AI 반도체, 지능형 자율주행, 탄소중립을 위한 전자기 에너지, 국방/우주 분야 등 주요 연구그룹에 집중하여 인공지능과 반도체, 우주 시대를 이끌어나갈 것입니다.

UNIST 전기전자공학과는 이러한 연구를 수행할 연구 인력 배출 및 산업에 필요한 핵심 인력 배출을 위하여 전기전자공학의 핵심 교과과목 중심으로, 통신 및 신호, 회로 및 시스템, 광소자 및 전자소자, 전파 및 전력,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등의 연구분야별 학사/석사/박사 학위 별 교과과정 커리큘럼을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기존 전통적 교과방식에서 벗어나 전기전자공학을 토대로 한 다학제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추기 위한 교과과정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입니다.
UNIST 전기전자공학과를 통하여 인류의 삶에 공헌하는 인재의 배출과 탁월한 연구성과가 끊임없이 이어지기를 소망하며, 학과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UNIST 전기전자공학과 학과장
최은미 교수